■ 교육 CONCEPT
딱딱하게만 느껴졌던 역사를 그 시대의 노래와 연결시켜 재미있고 흥겹게 풀어가는
듣도 보도 못한 Fun Fun 역사 인문학~^^
강사가 직접 노래를 하며 진행하는 다이나믹한 강의!!!
역사강의가 이렇게 재미있을 수 있을까???
배꼽을 잡으면서도 유익하기 짝이 없는~~~ 대한민국 유일한 '노래방 한국사'
■ 교육의 목적 및 효과
- 조직내 열정적인 업무수행을 위한 긍정과 열정의 마인드 리셋
- 창의적 기획력 / 관계의 리더십을 통한 영업력 향상에 도움
- 빅데이터의 보물창고인 역사를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봄으로써 다양한 통찰력 경험
주제 |
내용 |
교육방법 |
시간 |
강사소개와 강의기법소개
|
-
Ice-breaking (노래 한곡!!!)
-
강사소개 및 강의의 기법소개
-
역사를 배우는 것이 과연 우리에게 [이득]을 가져다 주는가?
-
조 편성 및 조별 간략 수강생소개
|
강사의 노래와 연기를 버무린 강의 및 수강생 참여
|
1.0H
|
이 교육을 받는 진정한 목적
|
-
역사를 배우는 것이 과연 우리에게 [무슨 이득]을 가져다 주는가?
-
대중가요 와 영화 그리고 드라마 로 이해하는 대중심리
-
소비대중의 심리를 알지 못하면 아무것도 판매할 수 없다.
|
강사의 노래와 연기를 버무린 강의
|
1.0H
|
본격 강의
|
-
소비대중을 흔드는 힘은 정직함에서 나온다.
[2015 신촌맥주축제 특별역사콘서트강연]
-주신 바커스 한국현대사에 맥주로 스며들다- 재현
-
남진, 나훈아와 한국의 역동적인 1970년대
-
조용필로 표상되는 한국의 1980년대, 서구화의 시작!!!
-
작은 음악카페 하나가 한국을 뒤흔들다. 70년대 쎄시봉!!!
-
엘비스 프레슬리, 마이클 잭슨, 비틀즈가 가져온 문화충격
|
강사의 노래와 연기를 버무린 본격 신개념 역사강의
|
1.0H *5
|
토론 및 수강생 참여
|
-
강사의 지정주제 조별 토론
-
토론 결과를 강의 중 나온 노래를 이용해 재미있게 발표
-
우수참여자 및 조별 시상
|
수강생 참여 및 토론/시상
|
1.0H
|
주제 |
내용 |
교육방법 |
시간 |
2일차 강의 도입,
1일차 리뷰
새마음 새뜻 결의 !!!
|
-
1 일차 요약 및 리뷰
-
창의적, 획기적 기획안, 그리고 영업기획안 작성에 대한 자신감 결의 대회
|
강사의 요약강의/ 팀원참여결의대회
|
1.0H
|
2일차 본격강의
|
-
클래식의 한국현대사 : 조성진의 쇼팽콜쿨 우승의 역사적 의의
-
클래식의 한국현대사 : 정트리오의 스토리: 불굴의 의지로 성취한 코리언 드림 & 잡지 월간 객석의 성공기획 조수미
-
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오케스트라 5개 , 그리고 지휘자. (오너의 리더십)
|
노래와 유튜브 동영상 강의
|
2.0H
|
-
가장 한국스럽지만 가장 잘 모르는 음악과 예술: 우리 판소리 1920~30년대의 원조 싸이: 임방울의 음악세계와 기획적 시사점
-
기업에 문화예술이 꼭 필요한 이유: 문화예술사는 획기적 기획의 성공사례모음집으로 봐야 한다.
|
노래와 유튜브 동영상 강의
|
2.0H
|
-
1, 2 교시 수업을 종합하는 토론: 강사지정주제 토론 30분 후 ,
-
노래와 연기를 곁들여 각 조별 발표하기.
|
수강생 참여토론 및 강사지도
|
1.0H
|
정리하기
|
-
대중문화 예술의 역사에서 배울 수 있는 리더십 유형 정리
-
강의 종합 정리
-
고별 노래 3곡 강사와 수강생 함께 부르기
|
강사의 노래와 연기가 어우러진 강의
|
1.0H
|
|
수강생 참여
|
1.0H
|
2일차 종료
|
8.0H
|